사회 사회일반

"고교학점제 준비 어떻게?" 서울교육청 학생 진로 설명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09 12:00

수정 2023.11.09 12:00

서울시교육청. 연합뉴스
서울시교육청.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25일 고려대 과학도서관 강당에서 '2023 중3 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 미리보는 고교학점제와 대입 진로·진학 설명회(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생의 진로 희망과 적성에 따른 맞춤식 진로·진학의 방향을 설계하고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사전에 참가 신청한 서울 소재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교사 등 450명이다. 신청은 전자 설문 응답(붙임 참조)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 학부모, 교사를 위해 강의 자료를 추후 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 쌤TV'에 탑재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대비 △2024학년도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이해 △진로·진학을 고려한 선택과목 안내 △대입 전형 및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에 대해 고교학점제와 대입 진학지도에 전문성을 갖춘 선택과목 안내서 집필진과 대학진학지원단 소속 교사가 강의를 맡아 진행한다.


신상열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설명회가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의 고교학점제 및 대입 관련 정보 수요를 충족시킬수 있을 것"이라며 " 학생 맞춤형 진로 연계 교육을 강화해 중3 학년말 교실의 정상화와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