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볼보그룹코리아, 지역아동 주거개선 활동 '뉴홈 프로젝트 2호'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16 11:08

수정 2023.11.16 11:08

한국해비타트-새삶과 함께 헌정식
볼보그룹코리아 후원 사회공헌활동
"지역사회와 더 나은 세상 만들기 실천"
볼보그룹코리아가 지난 15일 지역 아동을 위한 주거개선 사업 '볼보 뉴홈 프로젝트 2호' 헌정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볼보그룹코리아 제공
볼보그룹코리아가 지난 15일 지역 아동을 위한 주거개선 사업 '볼보 뉴홈 프로젝트 2호' 헌정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볼보그룹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역 아동을 위한 주거개선 사업 '볼보 뉴홈 프로젝트 2호' 헌정식을 지난 15일 개최했다.

올해는 서울 강동구의 둥근나라 그룹홈, 창원 지역 내 한부모 가정, 조손 가정, 장애 아동 가정 등 총 여섯 가구에 주거환경 개선 공사 및 공간 컨설팅을 지원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이번 '2호 프로젝트'에 1억2000만원을 후원했다. 냉장고 등 가전제품과 동절기 키트도 전달했다.

볼보 뉴홈 프로젝트는 지난해부터 볼보그룹코리아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한국해비타트, 새삶과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한국해비타트는 단열, 창호, 화장실 등 노후 공간 개보수를 지원하고 있다. 새삶은 공간크리에이터 이지영 대표가 가구 재배치와 정리 정돈 등 공간 컨설팅을 돕는다.

볼보그룹코리아는 프로젝트의 전반을 기획·후원한다.

앤드류 나이트 볼보그룹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볼보그룹코리아는 지역 사회와 함께 더 나은 세상 만들기기업 비전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2001년부터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희망의 집짓기, '볼보 빌리지'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다. 1000여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누적 후원금은 25억원이다.

skjung@fnnews.com 정상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