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나는 SOLO' 17기가 2순위 데이트와 랜덤 데이트 후 엇갈리는 러브라인을 형성했다.
1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SBS Plus와 ENA의 '나는 SOLO'(이하 '나는 솔로')는 전국 유료 가구 기준 4.5%, 수도권 유료 가구 기준 5.0%(이하 SBS Plus·ENA 합산 수치)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 '2순위 데이트'를 마치고 돌아온 17기 솔로남녀들은 이날 밤, '노래 파티'를 열었다. 영수는 "이 노래를 오늘 저와 함께하지 못한 제 '1픽'에게 바친다”며 더넛츠의 '내 사람입니다'를 열창했고, 영수를 1픽으로 뽑은 영숙은 그의 모습을 자신의 휴대폰으로 촬영했다. 잠시 후, 영호는 "계속 (호감남이) 한 명이냐?"고 옥순의 속마음을 물었고, 옥순은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그러자 영수는 옥순, 순자만이 있는 자리에서 "(여기에 제 1픽이) 있다"라고 선언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다음 날 옥순은 모닝 러닝 데이트를 약속한 광수와 만나 조깅을 했다. 하지만 두 사람은 별다른 대화 없이 달리기에만 충실했다. 같은 시각, 상철은 부엌에서 능숙하게 콩나물국을 끓였고, 현숙에게는 따로 꿀물을 건네는 등 스윗한 매력을 폭발시켰다. 영수는 옥순, 현숙과 아침 운동을 즐기면서도 옥순을 향한 시선을 떼지 못했다. 영철은 현숙을 순자로 착각했다가 그대로 단둘만의 대화에 나섰다.
현숙과 상담을 마친 영철은 "나도 승부수를 띄워야겠다"라며 순자를 불러냈다. 이어 순자에게 "처음엔 예쁘장한 여동생이 귀엽네 이런 느낌이었다가 어느 순간 이성으로 급부상했다"라고 고백했다. 순자는 "아싸, 먹혔다!"라며 "어떤 분인지 궁금하기도 했다"라고 화답했다. 영철은 "다양한 사람을 접해보고 내 마음을 확실하게 정해야 후회를 안 하지 않을까"라고 어필했고, 순자는 "영식님을 소개팅으로 만나더라면 직진했을 텐데 이건 소개팅이 아니니까"라고 흔들리는 속내를 내비쳤다.
순자는 그대로 광수에게 찾아가 대화를 신청했다. 광수는 앞으로 알아보고 싶은 사람은 순자, 옥순 둘 뿐이라고 밝히며, "내가 옥순님을 선택하면 순자님 어떤데?"라고 물었다. 순자는 "예상했던 것"이라고 담담하게 말했다. 그러자 광수는 "한 번 쪼아줘?"라고 도발했고, 순자 역시 지지 않고 "판 또 엎어봐?"라고 맞받아쳤다.
잠시 후 '랜덤 데이트'에서는 엇갈린 커플 매칭 결과가 공개됐다. 영수는 현숙과, 영호는 영자와, 영식은 정숙과 만났고, 영철은 영숙과, 상철은 옥순과 커플이 됐다. 서로에게 호감이 있는 남녀로는 광수, 순자가 유일하게 매칭됐다.
옥순은 상철과의 '랜덤 데이트'에서 6기 영식 정숙의 케이스를 언급하며 "그런 분을 만나고 싶은 거다, 저도 자연스럽게 만날 줄 알았는데 그런 게 전혀 없었다"라며 속상함을 토로했다. 이어 "계속 그 사람만 생각이 나는 것, 다른 사람은 안 보이는 것, 그게 연인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여러 사람을 알아보는 '솔로나라'의 연애 시스템에 혼란을 느낀 감정을 고백했다. 옥순과의 데이트를 마치고 숙소로 돌아온 상철은 "6기 영식님이 어떻게 해서 정숙님의 마음을 얻었는지 확인해보라"라고 영수, 광수에게 넌지시 힌트를 던졌다.
순자 역시 광수와의 데이트를 마치고 "나 '광'며들었나 봐"라며 "옥순님이 '나 광수님 아닌데?' 하면 조금 더 판을 뒤집으려고”라고 솔로녀들에게 털어놨다. 상철도 랜덤 데이트 후 곧장 현숙을 불러내 "(촬영을 마친 뒤) 서울에 같이 가서 더 보고 싶다"라고 애프터까지 신청하며 불꽃 직진했다.
광수는 용기를 내서 옥순을 불러냈으나, 옥순은 "저희가 처음에 데이트할 때 괜찮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광수님이 다양한 사람을 알아보고 싶어 하는 것 같았다"라며 "다른 분들을 알아보고 싶다는데, 제가 호감도를 올릴 이유는 없지 않나"라고 사실상 선을 긋는 발언을 했다. 광수는 "원래 내가 안정적이고 다른 사람이 불안정해야 하는데, 옥순님이 참 안정적이다"라며 씁쓸해했다.
뒤이어 17기는 슈퍼 데이트권 미션에 돌입했는데, 애프터까지 약속할 정도로 단단했던 상철 현숙의 사이에 균열이 발생한 듯한 모습이 포착돼 3MC 데프콘, 이이경, 송해나를 놀라게 했다. 또한 옥순을 불러내는 영수에 이어 광수가 "질투의 감정이 생긴다"라고 밝혀, 17기 러브라인에 궁금증이 치솟았다.
한편 '나는 솔로'는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3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