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김치의 날' 대상 종가, 김장김치 2톤 나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20 18:11

수정 2023.11.20 18:11

대상 종가는 오는 22일 '김치의 날'을 앞두고 총 2톤 물량의 종가 김장김치를 이웃과 함께 나누는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김치의 날'은 김치 산업의 진흥과 김치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김치의 영양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20년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이에 대상 종가는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소중한 유산인 김치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나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홍보전문가인 서경덕 교수와 함께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펼쳤다.

먼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종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전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종가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이벤트 게시글 내 '김치를 전달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남긴 참여자를 대상으로 총 100명을 선정해 '종가 김장김치' 각 10kg씩을 발송했다.
SNS 당첨자 3명과 다니엘복지원,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원주종합사회복지관 등 복지시설 3곳에 18일 대상 박은영 식품BU장 전무, 이정훈 BE그룹장과 서경덕 교수가 직접 방문해 종가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박은영 대상㈜ 식품BU장 전무는 "김치의 날을 맞아 경기 침체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라며 "앞으로도 김치의 우수성과 김치 문화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