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우미건설,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 분양

뉴시스

입력 2023.11.24 10:35

수정 2023.11.24 10:35

중리택지개발지구에 84㎡ 단일 785세대 공급 시청·세무서·초등학교·근린공원 가까워
[서울=뉴시스]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 (사진=우미건설 제공)
[서울=뉴시스]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 (사진=우미건설 제공)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우미건설이 경기도 이천시 중리택지개발지구 B1블록에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0층 11개 동, 전용면적 84㎡ 총 78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 세대수는 ▲84㎡A 728세대 ▲84㎡B 57세대다. 전 세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는 우미건설이 이천 중리지구에서 두 번째로 공급하는 민간분양 아파트다.
지난 7월 중리지구 B2블록에 공급한 '이천 중리 우미린 트리쉐이드'는 높은 관심 속에 분양이 완료됐다.

단지는 중리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인근에 유치원(예정부지) 및 초등학교(예정부지)가 계획돼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또 단지 앞 상업지구와 도보권 대형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가 위치한 이천 중리지구는 시청, 세무서, 경찰서 등이 가깝다. 초등학교(예정부지), 근린공원(예정부지) 등과 함께 약 4200여 세대로 계획된 택지지구로 조성된다. 원도심과도 인접해 기존의 풍부한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서이천IC를 통해 중부고속도로, 이천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고 경강선 이천역 이용 시 판교, 분당, 광주, 여주 등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단지 인근으로 SK하이닉스, OB맥주, 시청, 세무서 등 직주근접 요소를 갖추고 있어 배후수요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베이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 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수경시설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을 도입한다.
입주민들의 선호도가 높은 헬스장,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탁구장 등 체육시설을 마련한다. 독서실, 북카페, 유아문고, 다함께 돌봄센터 등 교육시설까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계획돼 있다.


우미건설 분양 관계자는 "이천 중리지구의 중심입지에 들어서는 단지로 탄탄한 직주근접 요소를 갖췄다"며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84㎡ 단일면적으로 설계돼 분양 전부터 지역 내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