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 대학생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위크 수료식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30 09:40

수정 2023.11.30 09:40

부산 대학생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위크 수료식에 참석한 대학생들이 단체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부산경제진흥원 제공
부산 대학생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위크 수료식에 참석한 대학생들이 단체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부산경제진흥원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경제진흥원은 부산시와 함께 지역 대학생을 창업가로 육성하는 ‘부산 대학생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위크’를 2주간 운영하고 지난 28일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는 동명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한국해양대 등 부산창업 공유대학 6개교의 추천을 받아 모집된 창업동아리 11개팀과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지역 액셀러레이터 3개사가 멘토와 멘티로 참여했다.

창업동아리 11개팀은 액셀러레이터의 멘토링을 받으며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과 사례를 알아보는 교육을 비롯해 성공 CEO 특강, 선배 창업가와의 네트워킹 등 성공적인 창업 비즈니스모델 고도화를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수료식에서는 2주간 고도화 시킨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고 우수 3개팀을 선정하는 시상식이 열렸다.
우수 3개팀에게는 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기술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에 참여시 가점이 부여된다.

또 이 프로그램을 수료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메이커스페이스 시제품 제작지원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심층 면담을 통해 5개팀을 선정,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에서 시제품과 홍보물을 제작해준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