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동명대·브이디컴퍼니 "부산 로봇산업 인재 육성"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30 10:45

수정 2023.11.30 17:35

동명대학교와 브이디컴퍼니(주)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을 가진 뒤 서비스 로봇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명대학교 제공
동명대학교와 브이디컴퍼니(주)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을 가진 뒤 서비스 로봇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명대학교 제공


[파이낸셜뉴스]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는 29일 국내 서빙 로봇 선두기업 브이디컴퍼니(주)(대표 함판식)와 부산지역 로봇 산업 육성과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동명대는 인공지능 서비스로봇 기술 교류와 로봇 체험을 위한 서비스 로봇을 기부받았다.

브이디컴퍼니가 기증한 소형매장 서빙과 안내 최적화 '케티봇'은 동명대 대학본부경영관 1층에 설치돼 재학생들의 로봇 기술 체험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로봇산업인재양성 프로그램개발과 기술교류 △로봇 표준현장실습 △산학연계프로그램·공동연구개발 협력 등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로 합의했다.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을 활용해 기존 시스템들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켜 새롭고 편리한 소비생활을 제공하는 다양한 로봇 응용 소프트웨어 아이디어, 기술, 학술정보 등을 공유한다.


브이디컴퍼니의 서비스 로봇 기술과 동명대 소프트웨어 분야 우수한 인적 자원을 통해 부산지역 로봇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