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65 셀렉티드 빈야드 카카오프렌즈 에디션'은 '18홀을 65타에 쳐라'라는 골프와인으로 유명한 '1865' 레이블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골프장에서 골프를 즐기는 모습을 표현했다. 골프 컨셉의 '1865 셀렉티드 빈야드 카카오프렌즈 에디션'은 와인과 골프백 구성의 세트로 만나볼 수 있으며 골프백 패키지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얼굴이 크게 디자인되어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또 각각의 와인과 골프백에 골프 스코어를 각인해 골프 애호가 층에게 브랜드 친밀도는 물론 재미요소까지 더했다.
각 와인 품종마다 캐릭터라는 특성을 부여하여 소비뇽 블랑은 튜브, 시라는 춘식, 카베르네 소비뇽에는 어피치와 라이언, 카르미네르는 네오와 프로도로 지정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와인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 병 모양에 따라 낮 버전과 밤 버전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뉘며 '낮에도 밤에도 당신 곁에 함께하는 국민 골프와인' 이라는 슬로건 의미가 담겨 있다.
1865 브랜드 매니저는 "국민와인 1865 브랜드가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하여 더 단단한 국민와인이라는 포지션에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통해 와인과의 친밀함을 이끌어 내 와인을 시작하는 소비자 유입에 한 획을 긋고자 한다"고 말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