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직장인들이 변화된 환경에 연착륙할 수 있도록 돕는 실용도서가 나왔다.
5일 도서출판 플랜비에 따르면 인사·채용 분야 전문가들이 만든 '온보딩: 신규 입사자를 위한 온보딩 안내서'가 오는 8일 출간된다. 김정현, 김윤정, 김화정, 박진일, 박찬규, 박한샘, 장정관, 전수정, 정우성, 조한겸, 지정훈 등이 저자로 참여했다.
도서 '온보딩: 신규 입사자를 위한 온보딩 안내서'는 채용과 교육을 담당하는 11명 저자가 입사 후 제대로 된 온보딩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제 도움이 되는 방법을 사례를 통해 알려준다. 입사 초기 막연함과 불안함, 인간관계 불편함, 낯선 업무방식이나 조직문화 적응과 함께 극복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들은 "문제는 능력이 아닌 환경이다. 환경이 달라지면 대응도 달라져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6개의 테마로 상황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해결 방법을 제안한다. 첫 출근, 입사 초기 불안함, 사람들과의 어색하고 불편한 상황, 달라진 환경 등에 적응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현장감 있게 알려준다.
저자로 참여한 진학사 캐치 김정현 부문장은 "최근에는 이직이 증가하면서 새로운 직장에 적응하는 것이 더욱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며 "이 책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입사 초기의 두려움을 해결해 줄 든든한 가이드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