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케이비엘러먼트 '스케일업 팁스' 국책 과제에 선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13 16:17

수정 2023.12.13 16:17

비산화그래핀 적용 플라스틱 컴파운드 펠릿 개발
[파이낸셜뉴스] 비산화그래핀 양산 기업인 케이비엘러먼트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주관하는 '스케일업 팁스(TIPS)' 국책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TIPS)는 투자·R&D·글로벌 등 기업성장 분야의 민간 전문역량을 활용해 유망 중소벤처를 선별하고, 민간투자와 정부자금을 매칭 및 지원(투자·R&D) 함으로써 기술집약형 유망 중소벤처의 스케일업을 촉진하는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케이비엘러먼트 스케일업팁스 최종 목표 : 비산화 그래핀을 적용한 플라스틱 컴파운드 펠렛 다양한 사용처
케이비엘러먼트 스케일업팁스 최종 목표 : 비산화 그래핀을 적용한 플라스틱 컴파운드 펠렛 다양한 사용처

스케일업 팁스(TIPS)는 민간 투자사의 선투자 및 추천을 통해서만 사업 참여가 가능하다. 케이비엘러먼트는 위벤처스를 통해 이미 사업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10억원 이상의 자금을 투자 받아 자격을 얻었고, 위벤처스의 추천을 받아 스케일업 팁스(TIPS) 과제까지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과제에서 케이비엘러먼트는 자동차 시장의 기술적 화두인 경량화를 위해 그래핀을 활용한 다기능 플라스틱 컴파운드 펠릿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고전도성, 고강성 및 고내마모성 등의 물성 구현이 가능한 그래핀이 적용된 플라스틱 복합소재의 개발에 최종 목표를 두고 있다.

케이비엘러먼트가 생산하고 있는 그래핀은 산화-환원과정을 거치지 않은 비산화 그래핀으로 Defect가 적은 고순도의 물질이다.


케이비엘러멘트 관계자는 "비산화 그래핀은 산화-환원 그래핀보다 안정성이 뛰어나며 친환경적이고, 대량 생산이 가능하고 가격 경쟁력도 우수하다"면서 "플라스틱 복합소재에 적용하기 좋은 재료"라고 말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