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제천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 초청 당시 전석 매진
15분 추가된 영상도 선봬
15분 추가된 영상도 선봬
[파이낸셜뉴스] CGV가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 현장과 공연 실황이 담긴 영화 ‘크레센도’를 단독 개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0일 개봉하는 ‘크레센도’는 제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월드 프리미어 초청작으로,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해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한 임윤찬의 기록을 생생히 담았고, 제천국제영화제에서 상영 시 미처 담지 못했던 15분이 추가됐다.
이번 영화는 클라이번 재단이 직접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해 경연 과정을 섬세하게 그려냈고, 임윤찬의 피아노 연주 모습과 더불어 속마음을 알 수 있는 인터뷰가 담겼다.
임윤찬은 2018년 쿠퍼국제콩쿠르에 역대 최연소 참가자로 출전했고, 2019년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에서 우승했다. 2022년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최연소 우승으로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2022 최고의 클래식 연주 TOP10으로 꼽히며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반열에 올랐다.
CGV는 '크레센도' 개봉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7일 스페셜 포스터를 받을 수 있는 사전 시사회를 진행한다. 또한, ‘크레센도’ 개봉 주차 관람객을 대상으로 CGV만의 영화 굿즈 TTT를 증정한다. TTT는 That’s The Ticket(댓츠 더 티켓)의 약자로 지난 9월 CGV가 새롭게 론칭해 호응을 얻고 있는 영화 굿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