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팀 T1 2023 롤 국제대회 우승 기념
하나 플레이 파크서 '하나 T1 데이' 실시
하나 플레이 파크서 '하나 T1 데이' 실시
하나은행은 지난 16일 서울 중구 명동 사옥에서 '하나 T1 데이'를 열었다. 2020년부터 4년간 공식 파트너로 ‘T1’을 후원하고 있는 하나은행은 우리나라에서 열린 ‘2023 롤 국제대회’ 경기 중 최초로, 7년 만에 통산 4번째 우승이라는 기록을 달성한 ‘T1’ 선수들과 승리의 기쁨을 나누고, 선수들을 위해 열띤 응원을 펼쳤던 팬들을 위한 팬미팅 이벤트를 준비했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수백명의 국내외 팬들이 하나 플레이 파크에 모였다. 하나원큐 가입자라면 응모가 가능한 추첨 이벤트로 선정돼 팬미팅 기회를 얻은 100명과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적금 가입 이벤트로 팬사인회에 초대받은 30명의 팬을 포함해 당일 오전부터 현장을 찾았다는 후문이다.
이날 행사에는 세계 스포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인에 이름을 올린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비롯해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구마유시’ 이민형 등 4명의 선수들은 △하나은행 마스코트 별돌이·별송이와 무대 인사 △인터뷰 토크쇼 △일반인 팬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 △팬사인회 △현장 경품 이벤트 등 팬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했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행사에서 “하나은행이 T1과 함께해 특별한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우승 이후 팬들을 만나는 뜻깊은 자리에 하나은행이 함께해 더욱 특별한 순간, 특별한 추억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가 열린 하나 플레이 파크는 국경과 성별을 초월해 국내외 손님들이 ‘T1’과 하나은행이 함께 준비한 게임 관련 콘텐츠들을 마음껏 누리는 공간으로 활용됐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하나플레이파크를 플랫폼으로 활용해 ‘하나만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추진하고, 명동을 대표하는 지역 명소로 키워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전세계 약 1억명의 MZ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T1’ 브랜드로 하나은행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협업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e스포츠의 성장을 후원하는 동시에 MZ세대에게는 하나은행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알리는 차원이다.
하나금융그룹은 2023년 트래블로그 서비스의 팝업 스토어 ‘성수국제공항’을 론칭하고, 모두가 하나되는 음악 축제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 등 그룹의 핵심 역량을 살린 브랜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