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31일까지 접수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가 오는 2025년 9월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리는 '2025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슬로건을 공모한다.
18일 광주시에 따르면 세계 양궁의 메카 광주의 상징성과 대회 성공 개최 의지를 담은 슬로건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공모전을 실시한다.
슬로건은 평가위원들이 완성도, 상징성, 독창성, 홍보 활용성을 심사해 최우수 1건, 우수 2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첫 준비 단계인 슬로건 공모전은 대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심사 결과는 내년 1월 중 광주시 누리집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광주시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QR코드,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15자 내외로 제출하면 된다.
김요성 광주시 문화체육실장은 "이번 공모전이 '2025 세계양궁선수권대회'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공모전에 시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양궁선수권대회는 국제적으로 가장 규모가 큰 양궁대회로 홀수년도에 열리며,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1985년 서울, 2009년 울산 대회에 이어 2025년 9월 광주에서 열린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