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생활비 관리 더 편하게"..토스뱅크, 모임통장에 자동납부·이체 기능 추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18 18:15

수정 2023.12.18 18:15

동반자·커플·부부가 각각 관리하던 공과금도 한 곳에
생활비 공동 관리에 최적화..“고객 니즈를 선제적 파악”
토스뱅크 모임통장에 자동이체 기능이 신설됐다. 토스뱅크 모임통장에서 관리 탭을 누르고 스크롤한 화면 갈무리
토스뱅크 모임통장에 자동이체 기능이 신설됐다. 토스뱅크 모임통장에서 관리 탭을 누르고 스크롤한 화면 갈무리

[파이낸셜뉴스]토스뱅크 모임통장이 더 편리해졌다. 토스뱅크가 자동납부 및 자동이체 기능을 더해서다.

18일 토스뱅크에 따르면 모임통장은 부부, 친구, 동아리 등 모임의 비용을 한 곳에 모아 모임원 누구나 공동 모임장이 되면 출금 및 카드 발급, 결제까지 가능하다. 토스뱅크는 여기에 카드 대금, 통신비 등 매달 나가는 돈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하기 위한 자동납부·이체 기능을 추가했다. 더 편리한 비용 관리를 비롯한 생활비 관리를 위해서다.


모임장은 물론 공동모임장도 자동이체를 설정할 수 있게 했다. 각자가 별도로 관리하고 있던 공과금도 커플통장으로 옮겨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따라서 부부, 커플 등 생활비를 공동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모임통장 유저 중 모임통장을 커플통장으로 사용하는 비중은 약 50%에 달한다.
커플통장은 통장 메인 화면을 원하는 사진으로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입출금 내역이나 카드 결제 내역에 댓글을 남겨 데이트나 여행, 기념일 등 소중한 순간들을 저장하는 등 추억을 함께 나눌 수 있게 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가족 또는 모임 간에 더 큰 목표를 향해 함께 모은 돈을 편하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자동이체, 자동납부 기능을 추가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토스뱅크의 상품들이 지속 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