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지투이, 인슐린 펌프 워크숍서 스마트 인슐린 펜 제품 시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19 09:30

수정 2023.12.19 09:30


지투이 CI. 뉴시스
지투이 CI.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지투이가 '제2차 인슐린 펌프 워크숍'에 참가했다.

당뇨병 관리 통합 플랫폼 기업 지투이는 제2차 인슐린 펌프 워크숍에서 스마트 인슐린 펜 ‘디아콘 P8(DIA:CONN P8)’ 제품을 시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행사는 1형 당뇨병 치료에 있어 중요한 치료방법 중 하나인 인슐린 펌프에 대한 인식 개선 및 펌프 활용방법 교육과 실습 등을 목적으로, 대한당뇨병학회가 주관했다. 의사와 간호사 등 100여명의 보건의료 전문인이 참석했다.

지투이는 행사장 내 디아콘 P8 제품 소개를 위한 부스를 설치했고, 실습 세션을 통해 제품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정창범 지투이 대표는 "우리나라 최고의 의료진이 참여한 자리에서 디아콘 P8 제품을 소개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 본 의료진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은 것은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고, 꾸준히 제품 개발에 매진해 당뇨병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투이는 디아콘 P8의 인지도 확장을 위한 임상시험과 디아콘 P8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디아콘 P8 PLUS' 임상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완전인공췌장(Artificial Pancreas System, APS) 관련 허가 임상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