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하이트론씨스템즈, AI CCTV 브랜드 론칭

이주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20 09:04

수정 2023.12.20 09:04

관련종목▶

하이트론씨스템즈 CI. 하이트론씨스템즈 제공
하이트론씨스템즈 CI. 하이트론씨스템즈 제공
[파이낸셜뉴스] 하이트론씨스템즈가 인공지능(AI) CCTV 브랜드를 새로 선보였다.

하이트론씨스템즈는 AI CCTV 브랜드인 ‘HASS(가칭)’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론씨스템즈는 지난 11월 AI 영상분석 관련 특허를 취득한 데 이어, 현재 AI NVR(IP카메라와 연동돼 사용 가능한 CCTV 녹화기) 관련 특허출원을 신청하는 등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AI 엔진 개발 전문업체인 에이클시스템과 AI 엔진이 내장된 CCTV 시스템 공동연구 개발을 완료하고, 신규 브랜드로 각 분야에 특화된 AI CCTV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HASS’ 브랜드의 ‘HASS Construction’은 건설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재해 유형별 20여가지 대상물과 위험상황을 판단하는 AI 시스템을 이동형 CCTV로 구현한 제품이다. AI 엔진이 2년 간의 건설사 현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HASS Parking’은 AI CCTV 기반 주차관제 시스템이다.
현재 국내 통신사와 전체 시스템 납품 계약을 진행 중이다.


하이트론씨스템즈 관계자는 "학교, 철도, 산업시설 등 안전분야의 영상 데이터 학습을 통해 각 현장에 특화된 제품을 상용화하는 데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론씨스템즈는 1986년 설립된 보안장비 전문기업으로, 보안 카메라 및 저장장치 등의개발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