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웹어워드코리아'서 제조 분야 대상 받은 삼양홀딩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21 09:30

수정 2023.12.21 09:30

삼양홀딩스 웹사이트. 삼양홀딩스 제공
삼양홀딩스 웹사이트. 삼양홀딩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삼양그룹은 지주사 삼양홀딩스의 새 웹사이트가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 제조업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매년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 평가상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술, 서비스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가장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삼양그룹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약 10개월간 지주사를 포함한 전계열사와 주요 사업부 등 15개 웹사이트를 전면 개선하는 ‘전사 웹사이트 재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룹 이미지의 통일성을 꾀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해서다.

삼양홀딩스 관계자는 "계열사 및 사업부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구성했다"며 "이를 위해 계열사 및 사업부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퀵 링크’ 기능을 더하고 그룹 소식과 회사 소개자료를 공유하는 통합 미디어 센터를 신설했다"고 말했다.

삼양홀딩스는 쉽고 직관적인 웹 구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지석 삼양홀딩스 인사위원회(HRC) 실장은 “기업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라이브러리 등은 고객사와 투자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