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연령대가 "건강한 일상 보내지 못한 것"
20대 남성 49%는 '저축 많이 못한 것' 응답
20대 남성 49%는 '저축 많이 못한 것' 응답
지난 21일 SK 커뮤니케이션즈(SK컴즈) 시사 폴(Poll) 서비스 '네이트 Q'가 최근 성인남녀 3672명을 대상으로 '올 한 해를 돌아보며 가장 후회되는 것'을 물은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응답자 중 39%가 '운동이나 식습관 개선 등 건강한 일상을 보내지 못한 것'을 가장 후회한다고 답했다. 이어 '올 한 해 저축을 많이 하지 못한 것'이 후회스럽다는 반응(35%)이 뒤따랐다.
이외에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한 것'(12%), '여행, 독서, 영화 보기 등 취미 생활을 많이 하지 못한 것'(8%) 순이었다. 기타는 3%였다.
연령대별 1위 응답을 보면 30대부터 60대까지는 모두 '건강한 일상을 보내지 못한 것'을 꼽았지만, 20대 응답자의 경우 올 한 해 '저축을 많이 하지 못한 것'이 '건강한 일상을 보내지 못한 것'과 동률을 이뤘다. 20대 남성의 경우는 47%가 '저축을 많이 하지 못한 것'이 가장 아쉽다고 꼽았다.
한편 설문조사 댓글에는 '올 한 해도 미생처럼 또 일 년을 지낸 것이 제일 후회스럽다', '사소한 것에 행복함을 느끼지 못한 것이 후회된다', '회사 그만두고 나니 너무 행복해 후회 1도 없다", "내년엔 후회 없게 지금부터 실천하자" 등의 의견이 달렸다.
설문조사를 실시한 SK컴즈는 "지난 수년간 힘들었던 코로나 사태를 거치면서 많은 네티즌들이 평범하지만 건강한 일상을 가장 소중한 삶의 목표로 인하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