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김태현 국민연금 이사장 "국민연금 기금수익률 제고 노력"

홍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02 18:10

수정 2024.01.02 18:10

김태현 국민연금 이사장 "국민연금 기금수익률 제고 노력"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사진)은 올해 국민연금 개혁을 빈틈없이 지원하고 연금 기금수익률 제고를 위해 기금운용 인프라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2일 전북 전주시 공단 본부에서 열린 '2024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국민 곁에서 든든한 희망이 되는 국민연금, 나와 우리, 미래세대를 위해 꼭 필요한 국민연금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이사장은 올해의 중점 추진 방향으로 △제도의 지속가능성 향상 △기금 수익률 제고 △복지서비스 지속 발굴·추진 △끊임없는 경영혁신·사회적 책임 이행 등을 제시했다.

김 이사장은 "연금개혁을 뒷받침하는 중추 기관으로서 국민연금 개혁을 빈틈없이 지원해 나가고, 저소득층 보험료 지원 확대 등을 통해 사각지대를 축소해 국민 노후소득보장 강화에 힘쓰겠다"며 "고객 중심의 제도 개선과 서비스 혁신으로 고품질의 연금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지난해 발표한 '국민연금 기금수익률 제고를 위한 기금운용 인프라 개선방안'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신속한 투자결정이 가능하도록 해외사무소 권한을 강화할 것"이라며 "글로벌 경쟁력도 키워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