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편의점에서 만나는 '나파밸리' 와인...세븐일레븐, 기획전

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11 10:07

수정 2024.01.11 10:07

'나파밸리행 열차 출발하겠습니다 기획전'. /사진=세븐일레븐
'나파밸리행 열차 출발하겠습니다 기획전'. /사진=세븐일레븐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올해 첫 MD추천 와인 기획전 '24년 1월 나파밸리행 열차 출발하겠습니다'를 통해 나파밸리의 프리미엄 와인을 소개한다.

11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의 MD 추천 와인 기획전'은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와인 MD가 트렌디한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해 소개하는 행사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몇 년 새 와인이 대중화되며 다채로운 산지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다채로운 산지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와인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나파밸리는 미국의 가장 상징적인 와인 산지로 포도 재배에 알맞은 지해성 기후와 큰 일교차로 양질의 포도 재배가 가능한 곳으로 유명하다.

기획전에서는 나파밸리의 상징과도 같은 '로버트 몬다비'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시그니처 와인 '로버트 몬다비 나파 까버네'를 업계 단독으로 입수해 선보인다.
로버트 몬다비는 나파밸리 와인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 와인이다.

이밖에 '텍스트북까버네 소비뇽', '이니스프리 까버네쇼비뇽', '뷰마넨 싱글 빈야드 말백' 등 나파밸리산 와인 4종을 비롯해 17종의 인기 와인들을 선보인다. '카발란위스키 하이볼', '조니워커블론드' 등 하이볼·위스키 3종도 함께 판매한다.


이달의 MD추천 상품으로 선정된 20가지 상품은 이달 말까지 행사 결제 수단으로 결제하면 20% 현장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