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일반

'성난 사람들', 무려 8관왕…한국계 배우·감독의 저력(종합) [75th 에미상]

뉴스1

입력 2024.01.16 13:11

수정 2024.01.16 13:11

16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현지시간 15일 오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피콕 극장에서 열린 제75회 프라임타임 에미상(Primetime Emmy Awards, 이하 에미상)에서 넷플릭스 '성난 사람들'이 작품상을 수상했다. ⓒ 로이터=뉴스1 ⓒ News1 안태현 기자
16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현지시간 15일 오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피콕 극장에서 열린 제75회 프라임타임 에미상(Primetime Emmy Awards, 이하 에미상)에서 넷플릭스 '성난 사람들'이 작품상을 수상했다. ⓒ 로이터=뉴스1 ⓒ News1 안태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한국계 배우와 감독이 뭉친 넷플릭스의 '성난 사람들'이 제75회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8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제75회 프라임타임 에미상(Primetime Emmy Awards, 이하 에미상)은 16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현지시간 15일 오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피콕 극장에서 열렸다.

미국 방송계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최고 권위의 시상식 에미상은 주요 배우 및 연출진을 대상으로 하는 프라임타임 에미상과 기술진과 스태프에게 수여하는 프라임타임 크리에이티브 아츠 에미상(Primetime Creative Arts Emmy Awards)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프라임타임 에미상을 보통 '에미상'이라 부른다.

이날 '성난 사람들'은 미니 시리즈·TV 영화 부문 작품상은 물론 한국계 미국인 이성진 감독이 감독상과 작가상을 받았다.
또한 주연인 한국계 미국인 배우 스티븐 연은 남우주연상을, 베트남계 연기자 앨리 웡은 여우주연상을 각각 수상하면서 5개의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성난 사람들'은 앞서 지난 6일과 7일 열린 프라임타임 크리에이티브 아츠 에미상에서 미니 시리즈·TV영화 부문에서 캐스팅상과 의상상, 편집상까지 3개상을 거머 쥐었다. 이로써 '성난 사람들'은 이번 프라임타임 에미상과 크리에이티브 아츠 에미상에서 총 8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는 기끔을 누렸다.

작품상 수상 직후 이성진 감독은 "저희 드라마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고 하는 인물의 모습이 나오는 장면은 제 스스로를 반영한 모습"이라며 "그런 제가 이렇게 저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투영한 드라마로 상을 받고 사랑을 받을지 몰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우주연상을 차지한 스티븐 연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난다, 나를 지켜준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있다"며 자신의 스태프와 '성난 사람들'의 제작진 및 배우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앞서 이 작품은 최근 열린 제8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과 제29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도 각각 3관왕(TV미니시리즈 영화 부문 작품상, 남녀주연상)과 4관왕(TV미니시리즈 작품상, 남녀주연상, 여우조연상)에 올랐다.

'성난 사람들'은 일이 잘 풀리지 않는 재미동포 도급업자 대니 조(스티븐 연 분)와 삶이 만족스럽지 않은 베트남계 미국인 사업가 에이비 라우(앨리 웡 분), 두 사람 사이에서 벌어진 난폭 운전 사건을 그린 블랙 코미디다. 총 10부작으로 지난해 4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이외에도 이날 시상식에서 드라마 시리즈 부문은 HBO 시리즈 '석세션'이 휩쓸었다. 드라마 시리즈 작품상을 포함, 주인공들인 키에란 컬킨과 세라 스누크이 남녀주연상을 각각 수상했다.


코미디 시리즈 작품상은 FX '더 베어'가 받았다. 코미디 시리즈 남우주연상은 '더 베어'의 제레미 앨런 화이트가, 여우주연상은 '애봇 초등학교'의 퀸타 브런슨이 각각 가졌다.


한편 제75회 에미상은 지난해 9월 열릴 예정이었지만 미국 배우방송인노동조합과(SAG-AFTRA)과 미국 작가조합(WGA)의 파업 여파로 4개월 가량 미뤄져 이날 치러지게 됐다.

다음은 제75회 에미상 주요 수상자(작)

△드라마 시리즈 작품상_HBO '석세션'
△드라마 시리즈 여우주연상_세라 스누크('석세션')
△드라마 시리즈 남우주연상_키에란 컬킨('석세션')
△드라마 시리즈 여우조연상_제니퍼 쿨리지('화이트 로투스')
△드라마 시리즈 남우조연상_매튜 맥퍼딘('석세션')
△드라마 시리즈 감독상_마크 마일로드('석세션')
△드라마 시리즈 작가상_제시 암스트롱('석세션')

△코미디 시리즈 작품상_FX '더 베어'
△코미디 시리즈 여우주연상_퀸타 브런슨('애봇 초등학교')
△코미디 시리즈 남우주연상_제레미 앨런 화이트('더 베어')
△코미디 시리즈 여우조연상_아요 에데비리('더 베어')
△코미디 시리즈 남우조연상_에본 모스-바크라크('더 베어')
△코미디 시리즈 감독상_크리스토퍼 스토어러('더 베어')
△코미디 시리즈 작가상_크리스토퍼 스토어러('더 베어')

△미니 시리즈·TV 영화 작품상_넷플릭스 '성난 사람들'
△미니 시리즈·TV 영화 여우주연상_앨리 웡('성난 사람들')
△미니 시리즈·TV 영화 남우주연상_스티븐 연('성난 사람들')
△미니 시리즈·TV 영화 여우조연상_니시 내시 베츠('다머')
△미니 시리즈·TV 영화 남우조연상_폴 워터 하우저 ('블랙 버드')
△미니 시리즈·TV 영화 감독상_이성진('성난 사람들')
△미니 시리즈·TV 영화 작가상_이성진('성난 사람들')

△토크 시리즈 작품상_COMEDY CENTRAL '더 데일리 쇼 위드 트레버 노아'
△대본형 예능 시리즈 작품상_HBO '라스트 윅 투나잇 위드 존 올리버'
△리얼리티 경연 프로그램 작품상_LogoTV '루폴의 드래그 레이스'
△버라이어티 시리즈 작가상_HBO '라스트 윅 투나잇 위드 존 올리버' 팀
△버라이어티 스페셜(생방송) 작품상_디즈니+'엘튼 존 라이브: 페어웰 프롬 다저 스타디움'
△공로상_채널 글래드(GLAAD)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