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갑진년 유행할 화장품…유씨엘, '뷰티 트렌드북' 공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19 08:53

수정 2024.01.19 08:56

갑진년 유행할 화장품…유씨엘, '뷰티 트렌드북' 공개

[파이낸셜뉴스] 유씨엘이 갑진년을 이끌 '2024년 뷰티 트렌드북'을 발표했다.

19일 유씨엘에 따르면 매년 뷰티 트렌드를 분석해 그에 맞는 신제형과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스킨케어, 헤어, 바디 제품을 고객사에 제안한다. 유씨엘이 선정한 올해 뷰티 트렌드는 △감정 테라피아 △컨셔스 뷰티 △도파 클렌징 △셀 사이언스 △닥터 클리니컬이다.

첫 번째 감정 테라피아(Emotional Therapeia)는 물리적인 아름다움과 정신적인 웰빙의 조화를 통해 웰니스를 추구하는 현상의 지속을 전망하며 제안한 키워드다. 내면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마음을 챙기고 수면의 질을 높이는 등 건강한 삶을 위한 제품, 콘텐츠의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했다.
유씨엘은 '릴랙싱 워시오프 바디 트리트먼트', '프로즌 아이스 쿨링 바디워시' 등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제품을 제안했다.

컨셔스 뷰티(Conscious Beauty)는 지구 환경까지 의식하며 소비하는 뷰티 행태로 원료, 제작 공정, 패키지 등을 최소화한 친환경 제품을 소비하는 트렌드를 말한다. 석유에서 유래한 페트롤라튬 대신 100% 식물유래 성분으로 피부에 보습막을 제공하는 '소프트핏 내추럴바디로션', 업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한 '캐롯리프 퓨리파잉 바디스크럽', '싸이프러스 더블카밍워터스케일러' 등을 제시했다.

도파 클렌징(Dopa Cleansing)은 다양한 자극을 제공받기를 원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세정 효과뿐 아니라 씻어내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제공받기를 원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했다. 푹신한 휘핑크림 텍스처로 천연 팩과 클렌징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주 캐롯리프 휘핑 클렌저', 폼클렌징처럼 조밀하고 쫀쫀한 버블이 두피를 개운하고 부드럽게 마사지해줘 긴 모발에 적절한 '스무딩 솔트팩 클렌저' 등을 소개했다.

셀 사이언스(Cell-Science)는 몸 안에 사는 미생물 생태계의 밸런스를 위해 식물공학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를 뜻한다. 발효과정을 통해 유효성분을 증가시킨 마이크로바이옴, 식물 조직 배양 및 식물 공장 등 청정 바이오 생산기술을 활용한 제품의 출시도 증가하는 가운데 제주산 매실을 발효해 각질을 케어하고 SCI급 논문과 특허까지 등록된 흰목이버섯폴리사카라이드를 함유,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플럼비기너 리부트더블샷세럼', 자외선차단지수 및 여드름 피부적합성 테스트까지 통과해 어느 피부타입이든 사용 가능한 '골든히비스커스캘러스 모이스처선스틱' 등을 소개했다.


유씨엘 관계자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신기술·신성분을 개발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 품질을 바탕으로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고객사에 꾸준히 제안한다"며 "세계 시장에서 K뷰티 전성기가 이어질 수 있도록 안전한 성분과 높은 품질을 갖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