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난 18일 특임교수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2024년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 특임교수로 위촉된 박시내 준오아카데미 학장은 이날 오전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실 부속회의실에서 장지호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이 자리에는 정현혁 교학처장, 최서연 기획처장 겸 K뷰티학부 신설 준비위원장, 이선희 입학처장 등이 배석했다.
박시내 특임교수는 독보적인 커리큘럼으로 K-뷰티를 대표할 헤어 디자이너를 배출하는 미용 전문 교육기관인 준오아카데미의 학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준오헤어가 매년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헤어쇼 '준오 콜렉션(JUNO COLLECTION)'의 기획과 일반인 대상 준오헤어 디자이너 양성 과정 론칭 등을 진행해왔다. 박시내 교수는 특강과 세미나, 기타 교육에 대한 자문 등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 특임교수로서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박 교수가 소속될 K뷰티학부는 K-컬처의 확장 가능성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라는 특장점에서 창출할 수 있는 시너지를 극대화해 사이버한국외대가 2024학년도에 신설한 학부이다. △향장피부미용 △헤어디자인 △메이크업·네일아트 △K뷰티경영·크리에이터의 4가지 세부 트랙을 중심으로 전문적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학습 로드맵을 구성하고, 국가공인자격과 민간자격 취득을 대비하는 교과목을 정규 교과과정에 포함했다.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는 오는 30일부터 2월 15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준오헤어와 지난해 12월 K-뷰티 교육 및 해외 사업 진출에서의 상호 협력 강화와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협정을 통해 사이버한국외대는 그간 구축해온 해외 네트워크에 기반한 현지 언어, 법률, 문화 등 교육과 시장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준오헤어의 글로벌 체인 사업에 협력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