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솔고바이오메디칼, 한국화장품과 업무협약 "유통부문 협력"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26 09:45

수정 2024.01.26 09:45

전략적 제휴로 유통 부문 시너지 효과 기대
의료기기 전문회사·화장품 전문회사 최초 업무 제휴
2월부터 양사 소속 전국 대리점 통한 본격 유통 시작
솔고바이오메디칼, 한국화장품㈜ 업무 협약식. (출처: 솔고바이오메디칼)
솔고바이오메디칼, 한국화장품㈜ 업무 협약식. (출처: 솔고바이오메디칼)

[파이낸셜뉴스] 솔고바이오메디칼은 한국화장품과 판매 유통부문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달 솔고바이오메디칼 경기도 평택 본사와 한국화장품 종로구 청계천 본사를 방문해 향후 진행할 구체적인 유통, 서비스 전략 및 물류 등에 대한 세부 시행 지침을 협의했다.

이번 협약은 의료기기 전문 회사와 화장품 전문 회사가 진행한 최초의 전략적 업무 제휴 사례다. 양사는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기존 유통 부문에 시너지를 만드는 것에 중점을 뒀다.

50년 역사의 솔고바이오메디칼은 상호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부문의 의료기기를 제공할 계획이며, 올해 수면과 마사지 기능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헬스케어 제품 ‘아이슬립웰’을 런칭할 예정이다.

62년 역사의 한국화장품은 스킨케어, 이너뷰티 등 오랜 기술이 집약된 프레스티지 제품을 공급하고 2024년 발효 컨셉의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브랜드 ‘효움‘ 7개 품목을 런칭했다.

솔고바이오메디칼과 한국화장품은 오는 2월부터 양사에 소속된 전국 대리점을 통해 본격적인 유통을 시작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양사의 제휴는 두 기업의 역사가 100년이 넘는 장수기업간의 업무 협력으로 뷰티, 헬스케어 등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고령화 시대에 요구되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