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클라이너 안마의자·키즈 어메니티 등
고객별 맞춤 서비스로 여행 만족도 높여
고객별 맞춤 서비스로 여행 만족도 높여
[파이낸셜뉴스] 제주신화월드는 국내 관광업계 새로운 기준으로 부상한 '모두에게 열린 관광(무장애)'에 최적화된 객실 환경을 토대로 관광 취약 계층 대상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제주신화월드는 제주 남서쪽 '곶자왈'을 끼고 안덕면에 조성된 대규모 복합 프리미엄 리조트다.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와 콘도 등 총 2000개 이상의 객실과 테마·워터파크, 40여개 이상의 식음 매장, 신세계사이먼 제주 프리미엄 전문점, 외국인 전용 카지노, 컨벤션 센터 등 다양한 관광 시설을 갖췄다.
그중 프리미엄 콘도미니엄 '서머셋'이 시니어 및 유아 동반 가족 여행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머셋은 154㎡ 규모에 3개의 침실, 2개의 욕실, 풀옵션 주방을 갖춘 객실이다. 일반형 외에 패밀리 스위트 케어링룸·레이싱룸·캠핑룸, 펫프렌들리룸이 마련돼 구성원 특성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패밀리 스위트 케어링룸은 시니어 동반 가족 여행에 알맞은 객실이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현관 입구부터 편안하게 입장할 수 있도록 도어 프레임을 제거했다. 화장실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슬라이드 도어와 안전바, 오픈형 샤워 부스를 설치했다. 여기에 리빙 브랜드 '누하스'의 프리미엄 리클라이너 안마의자를 구비해 여행 중 쌓인 피로를 풀 수 있게 했다.
패밀리 스위트 레이싱룸은 레이싱 트랙 위를 달리는 듯한 드림카 베드를 마련해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 캠핑룸은 객실 내 설치된 바이맘 텐트를 통해 어른과 아이 모두 캠핑 분위기를 맘껏 즐길 수 있게 했다. 어린이 대상 테마룸에는 조안 테디베어 인형 1개 등 키즈 어메니티가 제공된다.
최근 몇년새 '펫캉스(반려동물 동반 휴가)' 증가와 더불어 펫프렌들리룸을 찾는 이들도 많아졌다. 객실 이용객에게는 반려동물이 낯선 환경에 편안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펫 전용 하우스와 계단, 식기류를 비롯해 저자극 프리미엄 펫케어 브랜드 '하이포닉'의 스페셜 펫 웰컴 키트를 제공한다.
한편, 제주신화월드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JTBC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의 배경으로 등장해 큰 관심을 끌었다. 이에 제주신화월드는 지난 22일 '웰컴투 제주신화월드' 패키지(신화관 전용 2박)를 론칭하고, 패키지 이용과 더불어 드라마 주인공들의 발자취를 따라 제주 명소를 차례로 둘러보는 코스 여행을 제안하고 있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