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이상민 행안부장관·김진태 지사, 7사단 군장병 격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05 17:34

수정 2024.02.05 17:34

화천 방문, 복합커뮤니티센터 설립 점검
강원 전역에 공백 없는 돌봄 지원 약속
이상민 행안부 장관과 김진태 도지사가 5일 화천지역 최전방인 7사단 충혼당을 방문, 참배하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이상민 행안부 장관과 김진태 도지사가 5일 화천지역 최전방인 7사단 충혼당을 방문, 참배하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파이낸셜뉴스 화천=김기섭 기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설 명절을 앞두고 화천지역 최전방인 7사단을 방문, 장병들을 격려했다.

5일 행안부와 강원자치도에 따르면 이 장관과 김 지사는 이날 충혼당을 방문해 6·25전쟁 등에서 나라를 지키다 산화한 1만3997명의 전사자를 참배했으며 설 연휴에도 쉬지 않고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하는 국군 장병들에게 위문금을 전달했다.

이 장관과 김 지사는 이어 행안부와 지자체 주도의 첫 온종일 돌봄교육시설인 화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를 방문했다.

화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지역내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기초학력과 체력 향상, 특별활동 프로그램을 구성해 온종일 돌봄서비스를 오는 3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이상민 장관은 “지방시대 구현을 위해 화천커뮤니티센터와 같이 접경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지역 맞춤형 사업에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진태 도지사도 “화천군의 우수사례를 강원특별자치도 전역에 확산시켜 출산율을 높이고 살맛나는 새로운 강원특별자치시대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