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깨끗한 청주, 깨끗한 거리’ 캠페인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14 11:46

수정 2024.02.14 11:46

‘깨끗한 청주, 깨끗한 거리’ 캠페인
‘깨끗한 청주, 깨끗한 거리’ 캠페인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3구역) 관계자 및 임직원들은 지난 27일 '깨끗한 청주, 깨끗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임직원 30여 명은 사직동 주변의 쓰레기 무단 투기지역과 무심천변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및 청소 참여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를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내 집 앞 청소하기', '재활용품 분리배출요령' 등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한 직원은 "환경오염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 살기 좋은 사직동을 만들기 위해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시민들이 기분 좋게 청주의 원도심인 사직동을 찾을 수 있도록 깨끗한 무심천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직동은 청주시의 원도심으로 올해 2월 분양하는 현대건설과 금호건설의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사직3구역) 2,330세대를 포함해 사직1구역, 사직4구역, 사모1구역, 사모2구역, 모충1구역 등 총 6개, 약 1만 4,000세대 정비사업이 예정돼 있다.
해당 대규모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사직동은 원도심의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고 생활 인프라 확충, 지역 이미지 개선 등으로 청주시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청주 원도심 개발타운에서 분양되는 첫 번째 아파트인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26개동, 전용면적 39~114㎡, 총 2,330세대 규모로, 이중 59~114㎡, 1,675세대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청주성안점, 청주시청 신청사(계획), 청주의료원, 청주종합운동장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충청북도청, 청주시청, 한국은행 등 원도심 관공서를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하며, 차량 약 10분 거리에 SK하이닉스, LG화학 등 대기업이 있는 일반산업단지가 있다. 아울러 무심천과 맞닿아 있어 수변 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무심천 체육공원, 운천공원 등도 가까이 자리한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의 견본주택은 청주시 서원구 사직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