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채용관리 솔루션(ATS) 운영업체 나인하이어를 인수한다.
20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나인하이어 인수를 통해 기업의 HR 솔루션 요구에 적극 대응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HR 테크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 진화한다는 전략이다.
나인하이어는 채용 공고 게시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채용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원스톱 HR 솔루션을 운영한다. 이와 관련 △채용 사이트 제작 △채용 공고 및 지원서 취합 △지원자 통합 관리 △지원자 다면 평가 △채용 데이터 분석 등을 제공한다.
기업들은 나인하이어를 이용해 단계별 채용 전략을 손쉽게 이행할 수 있고, 원하는 인재를 빠르게 영입할 수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채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반복 업무를 채용 프로세스에 맞게 자동화해 단축할 수 있는 '업무 플로우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구인 기업은 나인하이어가 제공하는 채용관리 솔루션을 통해 반복되는 업무 과정을 단축하고 업무 효율을 높여 빠른 인재 확보와 함께 채용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 채용 과정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쏟아야 했던 이력서 심사 과정은 잡코리아 매칭 원천 기술을 더해 적합한 지원자를 선별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생성되는 지원자 평가 및 합격 여부 등 양질의 채용 결과 데이터는 인공지능(AI) 기반 매칭 알고리즘을 더 정교하게 학습시켜 기존 잡코리아 AI 매칭 확률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는 "이번 나인하이어 인수를 통해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채용 솔루션 영역을 강화하고 기술 기반 경영 혁신을 선도하는 HR 테크 기반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며 "나인하이어와 긴밀하게 협업해 채용부터 온보딩까지 HR 업무 전반에 걸친 다양한 기능을 확장하고, 기존 HR 솔루션과는 차별화되는 종합 HR 솔루션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