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냅스(HoneyNap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AI 바우처 성과보고회 및 2024년(예비) 사업설명회’에서 의료분과의 대표 우수과제로 선정되어 본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성과를 공유하였다고 밝혔다.
본 성과보고회는 AI 바우처의 수요 및 공급기업, 유관기관 소속 약 6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허니냅스는 2023년 우수과제로 선정된 ‘딥 러닝 알고리즘 기반 수면 질환 진단 자동화 솔루션’ AI 바우처 공급의 수행 과정과 주요 성과를 발표하였다.
AI 바우처 사업이란 인공지능 산업 전반의 활용 범위를 넓히기 위한 정책추진 사업으로 국민 생활에 밀접하고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산업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AI 기술이 필요한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AI 솔루션 보유기업으로부터 구매·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지원해 AI 기업 육성 및 관련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최대 2~3억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원한다.
허니냅스 관계자는 "3년 연속 AI 바우처 사업에 참여하면서 지난 8월 미국 FDA 승인까지 받아 그 의미가 크다’며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업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비즈니스에 접목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