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KB손보, 발달장애 아동 위한 감각통합치료실 개소식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2 13:42

수정 2024.02.22 13:42

‘KB금쪽같은 자녀보험’과 연계 사회적 책임 강화
[파이낸셜뉴스]
21일 열린 20번째 감각통합치료실 개소식에서 KB손해보험 최선영 ESG상생금융Unit장(왼쪽)과 화성나래학교 김재은 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손보제공
21일 열린 20번째 감각통합치료실 개소식에서 KB손해보험 최선영 ESG상생금융Unit장(왼쪽)과 화성나래학교 김재은 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손보제공

KB손해보험은 지난 21일 사단법인 좋은변화와 함께 경기도 화성시 산척동에 위치한 화성나래학교에서 20번째 감각통합치료실을 설치하고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열린 개소식은 KB손해보험 최선영 ESG상생금융Unit장과 화성나래학교 김재은 교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감각통합치료는 다양한 활동과 움직임으로 감각을 자극해 스스로 올바른 적응 반응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치료다. 이 치료는 발달장애 아동의 자발적인 놀이 참여를 유도하며 신체능력과 집중력 향상, 심리적 안정, 사회성 발달 등 다양한 영역의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KB손해보험은 2022년 2월 경기도 교육청과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감각통합치료실 신규 설치 등 특수교육 환경 개선을 통해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화성나래학교 감각통합치료실 개소로 현재까지 총 20곳의 특수학교에 감각통합치료실을 설치했다. 이후 연말까지 3곳의 특수학교에 감각통합치료실을 추가로 설치해 경기도 38개 특수학교 중 23곳에 감각통합치료실 설치를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설치된 감각통합치료실이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특수교육 교사를 대상으로 별도의 역량 강화 교육과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