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직접판매

한국허벌라이프, '202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 6관왕 쾌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6 14:35

수정 2024.02.26 15:35

지난 22일 '202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한국허벌라이프가 6관왕에 오른 가운데 정승욱 한국허벌라이프 대표이사(왼쪽 다섯번째)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허벌라이프 제공.
지난 22일 '202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한국허벌라이프가 6관왕에 오른 가운데 정승욱 한국허벌라이프 대표이사(왼쪽 다섯번째)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허벌라이프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허벌라이프가 '2024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6관왕에 올랐다.

26일 한국허벌라이프에 따르면 지난 22일 글로벌 기업문화 조사기관 Great Place to Work(GPTW)가 주관하고 GPTW 코리아가 주최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202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과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 기업'에 선정됐다.

개인 부문에서는 정승욱 대표이사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상'을, MZ Committee가 '대한민국 GPTW 혁신리더 상'을 수상하였으며 문보라 과장은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워킹맘 상'을, 대내외적으로 일하기 좋은 일터를 구현해 리더십을 발휘한 임원에게 수상하는 'GPTW 파이오니아 상'은 윤선희 상무가 각각 수상했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GPTW의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일터' 인증이 선행돼야 한다. 구성원 설문조사 점수와 회사의 다양한 조직적 문화를 확인할 수 있는 점수를 종합해 최종 인증 기업이 선정된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직원들의 좋은 근무환경 구성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먼저 매월 운동과 영어교육 지원금을 제공하고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포함하는 유급 가족 돌봄 휴가, 생일 휴가 등을 신규 도입하여 젊은 직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변화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고려한 지속가능경영(ESG)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사의 글로벌 지속가능 리포트를 통해 선정된 지속가능성 키워드인 '제품', '사람', '지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정승욱 한국허벌라이프 대표이사는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한 구성원들의 노력이 모여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6개 부문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며 "2년 연속 수상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구성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