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GRBK 하우스오브 일상’ 팝업 향한 관심 뜨거워… 건강 디저트 챙기는 젊은 세대 발길로 북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06 17:16

수정 2024.03.06 17:16

‘GRBK 하우스오브 일상’ 팝업 향한 관심 뜨거워… 건강 디저트 챙기는 젊은 세대 발길로 북적

강남 압구정 일대에 핫 한 공간이 새롭게 등장했다. 지난달 29일, ‘GRBK 하우스오브비일상’ 팝업스토어가 꼴라보하우스 도산에 문을 연 것.

2월 29일부터 3월 9일까지 열흘간 운영되는 ‘GRBK 하우스오브비일상’ 팝업스토어는 최근 새롭게 출시된 그래놀라 ‘GRBK’를 경험하는 이색 공간이다. 사전 예약 오픈 당일 매진을 기록하는 등 반응이 뜨거워 현재는 관람 인원을 증설 했다. 일상 속 비일상의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소비자들의 평범한 일상에 특별함을 더해준다’는 제품의 가치를 팝업스토어 안에 온전히 담아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팝업스토어는 1층 ‘Find your GRBK’ 체험 공간, 2층 ‘City of GRBK’ 체험 공간, 3층 기념품 판매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2층의 경우 GRBK 제품 탄생에 영감을 준 런던과 벨기에, 파리, 뉴욕 등 4개 도시를 상징하는 공간으로 꾸며져 눈길을 끈다.

프로그램도 체계적이다. 1층에서 진행되는 ‘Find your GRBK’는 방문자가 오늘의 무드를 표현하는 4가지 단어를 선택, 해당 단어들을 상징하는 향을 맡아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향을 고르면 내 취향에 맞는 GRBK를 발견하는 프로그램이다. 샘플러도 제공하여 4종의 GRBK 모두 경험 가능하다.

이후 2층에서는 ‘City of GRBK’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런던과 벨기에, 파리, 뉴욕 중 매치된 컨셉공간을 찾은 방문자는 특유의 분위기를 경험하고 GRBK와 잘 어울리는 페어링 음식(사전/현장 예약자 대상)을 맛볼 수 있다.

3층에서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제인마치메종(jane march maison)’과 협업한 GRBK 기념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별한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는데, SNS 업로드 후 해시태그를 인증하면 사진 1장을 출력해 주는 이벤트다.

팝업스토어 관계자는 “프리미엄 그래놀라 GRBK가 4개 도시의 디저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만큼, 각 도시 특유의 무드를 공간에 담아 방문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사전 예약이 당일 마감하는 등 인기가 많아 현재는 관람 인원을 확대하여 예약이 가능하다. 일부 체험을 제외하면 당일 방문 관람도 가능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 ‘GRBK’는 선별한 프리미엄 원료와 특별한 디저트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수제 그래놀라 제품이다. 여섯 가지 통곡물에 신선한 과일과 견과를 더해 식재료 풍미를 그대로 담아 구워 낸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크림 뷔렐레’, ‘다크초콜릿&시트러스’, ‘애플&무화가 타르트’, ‘레몬&얼그레이 스콘’ 총 4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