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병원

중앙대의료원 "‘지속·실천 가능한 ESG 경영으로 미래의료 선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08 15:55

수정 2024.03.08 15:55

중앙대의료원, ESG 비전 선포식 개최
중앙대병원 관계자들이 지난 6일 본원 4층 송봉홀에서 ESG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중앙대병원 제공
중앙대병원 관계자들이 지난 6일 본원 4층 송봉홀에서 ESG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중앙대병원 제공

[파이낸셜뉴스] 중앙대의료원이 중앙대병원 4층 송봉홀에서 이철희 중앙대의료원장과 권정택 중앙대병원장, 이순자 중앙대의료원 노조 지부장 등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6일 개최된 ESG 비전 선포식에서 교직원 대표 2인은 ‘지속·실천 가능한 ESG 경영으로 미래 의료를 선도한다’는 비전과 3대 전략목표인 △환경친화적인 녹색경영 △사회적 가치와 책임을 다하는 상생경영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경영을 낭독하고, 권정택 위원장에게 비전 선언문을 전달했다.

이철희 중앙대의료원장은 “작은 물줄기가 모여 큰 강을 이루는 것처럼 중앙대의료원 교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지만 확실한 실천이 더해진다면 큰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앙대병원은 2021년부터 교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잔반줄이기 캠페인’을 시행해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을 50%가량 대폭 감소시켰으며, 의료폐기물 구분 배출을 통해 활동 전 대비 20%가량 의료폐기물 발생량을 줄였다.
외부 지정기탁금을 활용한 사회적 취약 계층 의료비 지원 사업과 다문화 가족 대상 의료봉사 활동 등 지속적인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