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화이트데이 특수'를 겨냥한 부산지역 유통가 마케팅이 이채롭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3월 14일 화이트 데이'를 앞두고 부산지역 백화점과 아울렛에서 화이트데이 선물 프로모션을 경쟁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은 화이트데이 선물 고민을 덜어줄 '로맨틱 기프트 립 향수 추천 선물'로 입생로랑의 물먹은듯 청초한 글로우 립스틱인 '루쥬 쀠르 꾸뒤르 더 볼드' 디올의 촉촉함에 생기까지 더한 립밤인 '어딕트 립 글로우' 맥의 고혹을 머금은 매트립인 'NEW 맥시멀 실키 매트 립스틱 르 라보의 사랑을 전하는 향수인 라방드 31 EDP를 추천 선물로 내놓았다.
쥬얼리 전문 매장 스와로브스키는 오는 24일까지 일부 품목을 제외한 최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색 고급 선물 수요를 겨냥한 고가 상품전도 펼쳐져 눈길을 끈다.
롯데몰 동부산점에서는 14일부터 28일까지 1층 VIP 라운지 및 쇼핑몰 1층 에잇세컨즈 매장 옆에서 '헤라몬드' 청룡 / BT21 기념 주화 및 골드바를 특별 판매한다. 순금 99.9%로 제작된 청룡 골드바 1돈 가격은 43만4000원이다. BT21 캐릭터 골드바 1돈 가격은 49만8000원이다. 순금 10돈으로 제작된 BT21 골드 기념 주화 가격은 480만원이다.
이번 골드바 특별 판매는 청룡의 해를 기념한 청룡 세공과 BT21 캐릭터의 특별 세공이 소장 가치를 높인다.
롯데카드와 현금 (상품권)으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땐 해당 금액대의 1%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최근 안전 자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금 가격이 크게 뛰어 금테크를 위한 소액 골드바 구매 수요도 더욱 많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룡 골드바 같은 경우는 준비 물량 소진때 현재 금 시세 가격이 반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이혁 치프바이어는 "화이트데이 특수와 최근 금을 활용한 재테크에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 행사전부터 관련 문의가 예상보다 많은 편"이라며 "화이트 데이를 기념해 오래 기억될 수 있는 특별한 선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 부전동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1층 바비브라운 화장품 매장에서 3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추가 감사품 선착순 증정 행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쿠션 제품 포함 20만원 이상 구매때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