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디케이테크인-교보생명, 카카오톡 기반 원스톱 CS 시스템 구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8 11:05

수정 2024.03.18 11:05

관련종목▶

이원주 디케이테크인 대표(사진 왼쪽),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사장)가 지난 14일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디케이테크인 제공
이원주 디케이테크인 대표(사진 왼쪽),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사장)가 지난 14일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디케이테크인 제공

[파이낸셜뉴스] 기업간거래(B2B) 정보기술(IT) 솔루션 개발 기업 디케이테크인이 교보생명에 고객 관리 운영 효율화 제고를 돕는 CS 및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카카오 아이 커넥트 올웨이즈(커넥트 올웨이즈)’를 공급,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케이테크인의 '커넥트 올웨이즈'는 고객 응대, 전문 상담 및 영업·마케팅·상품 구매 등 고객 접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업무를 카카오톡 상담톡을 통해 구현, 이를 도입한 고객사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 구축 없이 고객 유입, 관심 상품 조회, 상담사·영업 직원 1:1 매칭, 상품 거래, 사후 관리 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디케이테크인은 비대면 시대에 대면 영업을 지원하고 양질의 상담 및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교보생명의 니즈에 맞춰 커넥트 올웨이즈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교보톡톡'을 론칭했다.

이를 통해 교보생명은 국내 보험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전용 채널에서 고객들에게 보험 관련 문의부터 상담 및 고객관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교보톡톡을 사용하는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전문 컨설턴트를 지정해 상담, 제품 소개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고, 보험 컨설턴트는 개인 블로그, SNS 등의 활동을 통해 개인영업으로 인입되는 고객을 하나의 채널에서 응대할 수 있다.
또 기존 컨설턴트의 개인 카카오톡에 저장되던 상담 내용을 통합된 솔루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원주 디케이테크인 대표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고객은 더욱 쉽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기업은 영업 및 고객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파트너사와 이용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안정적인 운영과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