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이노션, 인도서 고객경험 마케팅으로 주요 어워즈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0 10:27

수정 2024.03.20 10:27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 미디어 프로젝션으로 진행된 인도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론칭 행사. 이노션 제공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 미디어 프로젝션으로 진행된 인도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론칭 행사. 이노션 제공

[파이낸셜뉴스] 이노션은 인도 미디어 기업들이 주최하는 각종 시상식에서 차별화된 고객경험 솔루션을 앞세워 연이은 수상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노션은 최근 인도 최대 마케팅·광고 전문 미디어사 e4m이 주최한 '인도 마케팅 어워즈 2023'에서 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 캠페인으로 '최고의 경험 마케팅 활용' 부문 금상을 받았다.

이 캠페인은 아이오닉5 출시와 사전 예약을 알리고자 마련된 대규모 야외 행사다.

인도의 대표 관광 명소인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 건축물을 배경으로 아이오닉5의 외부 전원공급(V2L) 기능을 활용한 미디어 프로젝션을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다.

이노션은 지난해 12월에도 인도 미디어 그룹 ET가 주최한 '인도 디지털 어워즈023'에서 '디지털 테크'와 '디지털 전략' 부문 은상을 받았다.

디지털 테크 부문 수상작인 기아 디지털 콘텐츠 캠페인은 행사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아트비트'라는 심박수 측정 기기를 착용하고 전시를 체험한 뒤 각 콘텐츠에 대한 심박수를 인공지능(AI)이 해석해 기아 차량과 연계된 예술작품을 생성하고 이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공유하게 하는 방식이다.

디지털 전략 부문 은상을 받은 기아 인도판매법인의 셀토스 캠페인은 소비자 인터뷰를 통해 충성 고객들에게 차량 배송 우선권을 부여하는 내용으로, 잠재 구매자들의 이탈 방지를 돕는 효과를 내면서 각종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유재호 이노션 인도법인장은 "인도 시장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집중하며 고객경험을 높이고자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노력이 긍정적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