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실속형 로봇청소기 나왔다"...GS샵, 에브리봇 신상품 단독 론칭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0 14:17

수정 2024.03.20 14:17

GS샵이 AI 서비스 로봇 전문 기업 '에브리봇'의 최신상 로봇청소기 'Q3 PLUS'를 TV홈쇼핑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GS샵 제공
GS샵이 AI 서비스 로봇 전문 기업 '에브리봇'의 최신상 로봇청소기 'Q3 PLUS'를 TV홈쇼핑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GS샵 제공

[파이낸셜뉴스] GS샵이 AI 서비스 로봇 전문 기업 '에브리봇'의 최신상 로봇청소기 'Q3 PLUS'를 TV홈쇼핑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20일 GS샵에 따르면 오는 21일 TV홈쇼핑 최초로 방송하는 '에브리봇 3in1 Q3 플러스 로봇청소기'는 40만원 후반 가격의 실속형 상품으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 자동 먼지 비움 등 쓸고 닦고 비우는 로봇청소기 핵심 기능을 모두 담았다.

21일에는 론칭을 기념해 6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로봇청소기는 식기세척기, 건조기 등과 함께 신혼부부 필수 가전으로 꼽힐 만큼 인기가 높다. GS샵에서 로보락, 에코백스 등 하이엔드(High-End) 로봇청소기의 매출은 지난해에만 전년비 약 290% 증가했다.

Q3 플러스는 현재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하이엔드 로봇청소기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공략하는 실속형 제품이지만, LDS 라이다 센서, 장애물 감지 센서, 추락 방지 센서 등 빠르고 정확하게 집안을 인식하고 최대 5개 지도를 저장해 복층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카펫, 러그 등 섬유를 자동으로 인식해 청소하는 카펫 전용 모드, 앞뒤로 반복해 물걸레 하는 Y자 패턴 클리닝 등 기능을 고루 갖췄다.


김수홍 GS샵 가전팀 MD는 "에브리봇 Q3 플러스는 그간 100만원대 이상 하이엔드가 주도해 온 로봇청소기 시장에 대항할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제품"이라며 "물걸레 로봇 청소기 시장을 선도해 온 에브리봇이 Q3 플러스로 로봇청소기 대중화를 가속시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