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NS홈쇼핑, 장애인의 날 맞아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후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7 10:27

수정 2024.03.27 10:27

NS홈쇼핑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발달장애 음악가들이 활동하고 있는 한우리정보문화센터가 주최하는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의 정기연주회를 후원한다.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발달장애 음악가들이 활동하고 있는 한우리정보문화센터가 주최하는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의 정기연주회를 후원한다. NS홈쇼핑 제공

[파이낸셜뉴스] NS홈쇼핑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발달장애 음악가들이 활동하고 있는 한우리정보문화센터가 주최하는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의 정기연주회를 후원한다고 27일 밝혔다.

NS홈쇼핑이 후원하는 연주회는 다음 달 9일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공연하는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의 '제3회 정기연주회 : 클래식과 국악의 만남, 세상과의 조화를 꿈꾸다'다.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는 단원 모두 발달장애 직업연주자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이다. 1000석 규모로 마련된 공연은 전석 무료 공연이며,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문화지원팀을 통한 사전 예매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장애인 고용과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꾸준히 관련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연주회 후원 외에도 2017년부터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를 통해 8년째 발달장애를 가진 청년들이 문화 예술 활동분야에서 연주가와 화가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을 지원해 오고 있다.
2021년에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서리풀청년 아트갤러리에서 발달장애를 가진 청년 화가 3명의 전시회를 후원했고, 장애인 가족과 주민이 함께 공유하고 힐링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만드는 사업을 지원하기도 했다.

NS홈쇼핑은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이번 연주회 후원의 뜻을 나눌 수 있도록 공연일에 개인연차 소진 없이 조기 퇴근을 지원한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장애인 고용과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임직원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