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1억3000만원 상당의 스킨 디자인 408종을 무료로 배포한다.
8일 커넥트웨이브에 따르면 이번에 제공한 디자인은 메이크샵에서 직접 운영하는 디자인 전문 사이트 '코디랩', '디자인이지'에서 유료로 판매하던 상품이다. 올해 1월 126종과 2월 140종, 3월 142종 등 총 3차례로 나눠 공개한 스킨 조회 수는 현재까지 4만회 이상이다.
스킨 디자인은 쇼핑몰 매출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쇼핑몰 주제에 알맞은 스킨 디자인 한 장만으로도 전체적인 분위기와 신뢰감을 높일 수 있다.
메이크샵을 이용하는 상점은 408종 스킨을 관리자 페이지에서 원하는 카테고리와 스타일, 레이아웃, 키워드 등에 맞춰 검색할 수 있다. 원하는 스킨은 클릭 한번에 바로 내 쇼핑몰에 적용할 수 있다.
해당 스킨은 창업할 때만 사용하는 일회성이 아니라 쇼핑몰을 운영하면서도 수시로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쇼핑몰 운영비용 절감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408종에 머물지 않고 품질 높은 스킨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메이크샵을 이용하는 이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판매와 운영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