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국내최초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하이밀크 시니어 균형영양식' 나왔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09 13:25

수정 2024.04.09 13:25

하이밀크 시니어 균형영양식 /사진=일동후디스
하이밀크 시니어 균형영양식 /사진=일동후디스
[파이낸셜뉴스] 일동후디스가 성인영양식 '하이밀크'의 신규 라인업으로 국내 최초 식약처 기준의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하이밀크 시니어 균형양영식'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하이밀크 시니어 균형영양식은 일동후디스의 50년 생애주기 영양연구 노하우를 담아 완성한 국내최초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시니어의 건강과 활력을 위해 우유 영양을 토대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밸런스를 균형 있게 배합했으며 시니어에게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 20종까지 함유해 5대 영양소의 밸런스를 맞췄다. 또 기존 하이밀크 오리지널 제품 대비 당류와 콜레스테롤 약 50% 줄였으며 고칼슘, 식이섬유, 오메가3 등을 통해 시니어의 뼈와 장,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

하이밀크 시니어 균형영양식은 시니어의 웰에이징을 위한 '식물성 복합물'이 첨가된 것이 특징이다.
강황, 뽕잎, 돌외잎 적포도 등 식물에서 자연 유래된 생리 활성성분인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을 함유한 식물성 원료를 조합해 시니어의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고 신체 밸런스 유지를 돕는다. 이밖에 소화가 편한 산양유를 함유해 유제품 섭취에 민감한 시니어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어르신들께 부족하기 쉬운 영양 성분 보충 조제식에 에너지 대사를 촉진할 수 있도록 어르신 맞춤 균형영양식을 선보이게 됐다"며 "하루 1컵, 하이밀크 시니어 균형영양식과 함께 우리 부모님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