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공기업

벡스코, 입주업체에 ESG 경영 철학 전수 ‘ESG-CS 교육’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7 14:02

수정 2024.04.17 14:02

[파이낸셜뉴스] 벡스코가 지난 16일 부대시설 입주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벡스코 특화 ESG-CS 교육’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벡스코에서 입주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ESG-CS 교육’이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벡스코 제공
지난 16일 벡스코에서 입주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ESG-CS 교육’이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벡스코 제공

벡스코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입주업체의 ESG 및 CS 교육과 관련된 인적자원 개발 부담을 완화하고자 마련했다.

먼저 ESG 교육 내용은 벡스코의 ESG 경영 비전, 중점 과제와 함께 올해 실행과제별 세부 추진계획을 전달했다. 특히 교육은 입주업체 구성원들의 아이디어를 취합하고자 함께 의견을 주고받는 토론 방식으로 열렸다.

또 CS 교육은 이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민원처리 프로세스’와 ‘비즈니스 매너’ 및 ‘접점별 서비스 점검’ 등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유용한 정보 전달 위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교육 참석자 전원은 이날 ‘탄소중립 및 일회용품 저감 실천 서약’을 했다. 서명을 통해 ‘일회용품 사용 자제’ ‘친환경 녹색 제품 구매 활성화’ ‘에너지 사용 절감’ 등을 약속했다.

벡스코는 입주업체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관련된 여러 의견을 앞으로도 지속 청취한다는 방침이다. 또 수요에 따라 하반기에 추가 교육을 준비할 계획이다.


손수득 벡스코 대표는 “벡스코 ESG 경영 비전을 달성하려면 입주업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앞으로 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