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공공기관 우수기관 선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9 08:48

수정 2024.04.19 08:48

조사대상 9개 사업 모두 목표달성도 최고 등급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파이낸셜뉴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은실, 이하 교육진흥원)이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시행된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기관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된다. 올해 조사는 183개 공공기관(공기업해 21개, 준정부기관 52개, 기타 공공기관 110개)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진흥원은 지난해 중장기(2023~2027) 비전과 전략 체계를 발표하고, 고객 중심으로 사업 및 기관 운영을 하려고 애썼다.

특히 △기존 공급자 주도 방식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사업 재구조화(‘예술누림’), △일반 국민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젝트의 확대(대국민 댄스 공감 프로젝트 ‘멈(Mu:m)춤’, ‘도시숲 예술치유’ 등), △현장 수요를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방식 다각화(‘늘봄예술학교’, ‘온라인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 등을 실시했다.
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181개가 집약적으로 선보여지는 ‘제1회 대한민국 문화예술교육 축제’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2023년 고객만족도 조사대상인 △ 학교 예술강사 지원 △ 예술꽃 씨앗학교 지원 △ 복지시설 이용자 문화예술교육 지원 △ 특수 취약계층 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 △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 지원 △ 꿈의 오케스트라 운영 △ 꿈의 댄스팀 운영 △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양성 9개 사업에서 모두 목표달성도 평가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박은실 교육진흥원장은 “국민의 의견을 귀담아 듣기 위해 임직원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져 의미가 더욱 값지다”며 “앞으로도 전 생애 국민들에게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중앙 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며,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