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인포뱅크, 서울바이오허브와 바이오·의료 스타트업 발굴·성장 나선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22 09:51

수정 2024.04.22 09:51

관련종목▶

인포뱅크, 서울바이오허브와 바이오·의료 스타트업 발굴·성장 나선다

인포뱅크는 지난 19일 서울 동대문구 사울바이오허브글로벌센터에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서울바이오허브사업단(SBH)과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SBH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투자 유치 및 사업화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로써 서울바이오허브의 생태계 육성을 위한 협업 프로그램 공동 기획·발굴 및 전문성 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인포뱅크의 팁스(TIPS) 투자,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계획이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서울시가 조성하고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고려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바이오·의료 분야 스타트업 전문 육성기관으로, 의약·의료기기·디지털 헬스케어 등 바이오 분야 기업성장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홍종철 인포뱅크 아이엑셀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서울바이오허브 스타트업들에게 전문적인 투자 및 IR 컨설팅 등 투자 유치 기회를 확대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국내 바이오산업의 스타트업 육성 노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총괄 진행한 이한수 인포뱅크 파트너는 “이번 협약으로 서울바이오 허브와 함께 입주기업 초기 투자를 위한 인포뱅크 자체 메디컬 투자 조합을 상반기 중에 결성해 연내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한 유망 스타트업들에 투자 및 IR 노하우를 제공하고 팁스 플랫폼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투자 유치를 지원해 국내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