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까지, 프로젝트 제안 분야 관련 경력 3년 이상 재직자 대상
'커리어 부트캠프 프로그램'은 경기도 내에 있는 미취업 청년들이 프로젝트 매니저와 함께 실제 업무를 기반으로 한 직무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의 프로젝트 매니저는 구직자들이 실질적인 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현업기반의 과제를 제안하고, 참여자들과 함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정기적인 점검을 진행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인사·회계·경영기획, IT·SW, 마케팅·광고·홍보 등 5개 분야로 공고(4월 12일 기준), 프로젝트 제안 분야 관련 경력 3년 이상 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프로젝트 매니저(PM)로 선정되면 프로젝트 수당 지급, 소정의 활동비 지원, PM간 네트워킹 형성 지원, 활동 증명서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접수는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28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프로젝트 매니저 선정은 신청서와 주제 제안서를 토대로 한 서류심사를 거쳐 5월 중 선발할 계획이다.
김선영 경기도일자리재단 융합인재본부장은 "커리어 부트캠프 프로젝트는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중요한 사업이기에 프로젝트 매니저들의 중요성 역시 큰 만큼 모집에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구직자들의 원활한 정보수집을 위한 온라인 멘토링 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앞으로도 도내 구직자들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