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주은행, 비상금 통장 'Wa뱅크 스텔스통장'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24 10:34

수정 2024.04.24 10:34

마이데이터, 오픈뱅킹에서도 조회되지 않아 프라이버시 보호
광주은행이 마이데이터나 오픈뱅킹 서비스에서도 계좌 상황을 조회할 수 없고 오직 나만 조회할 수 있는 비밀통장인 'WA뱅크 스텔스통장'을 출시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이 마이데이터나 오픈뱅킹 서비스에서도 계좌 상황을 조회할 수 없고 오직 나만 조회할 수 있는 비밀통장인 'WA뱅크 스텔스통장'을 출시했다. 광주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은행은 마이데이터나 오픈뱅킹 서비스에서도 계좌 상황을 조회할 수 없고 오직 나만 조회할 수 있는 비밀통장인 'WA뱅크 스텔스통장'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광주은행이 정보 비공개, 익명성 등 소중한 개인 정보의 외부 노출을 기피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한 'Wa뱅크 스텔스통장'은 본인 외에는 절대 조회가 불가능한 특징을 탑재한 입출금통장이다. 17세 이상 실명 확인이 가능한 개인이면 누구나 광주은행 비대면 채널(광주Wa뱅크, 모바일웹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본인의 인증서(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혹은 다른 인증방법으로 로그인하거나 마이데이터,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전 금융기관 금융상황을 알 수 있는 기존 서비스와는 다르게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를 한층 강화해 광주와뱅크 앱에서 본인 명의 기기 인증 후 발급되는 특정 인증서로 로그인한 경우에만 조회 및 사용 가능하다.

또 출금을 위해서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자동화기기(ATM)를 찾아야 했던 기존 보안서비스와는 다르게 광주와뱅크 앱만 있으면 가입 및 신청은 물론이고 이체거래도 가능해 편의성과 보안성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주은행은 이번 신상품 출시에 맞춰 '쉿! 나만 보이는 스텔스 통장 친구 초대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의 추천 코드로 친구 초대에 성공할 때마다 현금 2000원이 계좌로 즉시 입금되며, 추천받은 친구 역시 신규 감사 1000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박종춘 광주은행 디지털본부 부행장은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기존 보안서비스 이용 고객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다른 금융기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광주은행만의 상품 경쟁력과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비대면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