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귀뚜라미가 '2024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결과 가정용보일러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7일 귀뚜라미에 따르면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 종합점수 26.34점을 받아 가정용보일러 업계에서 소비자 충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이와 관련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가지 세부 지표에서 업계 최고점을 받았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는 1년 이내 해당 브랜드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 소비자 12만497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와 일대일 전화설문을 통해 산출했다.
귀뚜라미는 친환경 콘덴싱보일러와 저녹스 일반보일러로 100% 친환경보일러 생산 체제를 구축했다. 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보일러에 적용해 난방 설비를 넘어 스마트 가전제품으로서 면모를 갖춰 가고 있다.
귀뚜라미는 제품 성능뿐 아니라 안전 기능도 강화한다. 25년 재난 안전 기술인 2중 안전시스템은 천재지변과 안전사고를 사전에 감지, 보일러 작동을 멈추고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 2중 안전시스템을 내장한 가스보일러 4종이 최근 행정안전부로부터 재난안전제품 인증을 받기도 했다.
귀뚜라미는 친환경 콘덴싱 가스보일러뿐만 아니라 기름보일러, 전기보일러, 화목보일러 등 연료 공급 상황에 따라 모든 지역에서 난방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 가정용보일러를 생산한다. 온수 배관 공사가 어렵거나 난방비 절감이 필요한 각종 시설물에서 간편한 시공으로 난방이 가능한 '귀뚜라미 카본보드 온돌'도 판매한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보일러 성능과 편의성, 안전, 서비스 등 모든 분야 고도화 노력을 통해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성능 친환경보일러를 중심으로 카본매트, 카본보드 등 다양한 주거 형태에서 난방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