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경 회장 "대구시와 지역경제 구심적 역할 다할 것"
홍준표 시장 "대구 다시 비상 위해 상공인 힘 모아 줄 것"
홍준표 시장 "대구 다시 비상 위해 상공인 힘 모아 줄 것"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상공회의소는 7일 오후 대구상공회의소 10층 대회의실에서 대구상공회의소 창립 11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념식에는 홍준표 대구시장, 윤종건 대구지방국세청장, 방형준 대구지방조달청장, 김규석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이은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참석해 유공자들을 포상·격려하는 등 창립 118주년을 축하했다.
이어 박윤경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기념사와 홍 시장의 축사가 있었다.
홍 시장은 "대구경제의 중심인 대구상공회의소의 창립 118주년을 축하한다"면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민선 8기 역점 추진 사업인 TK 신공항을 중심으로 대구가 다시 한번 비상할 수 있도록 지역 상공인들 모두 힘을 모아 주길 당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여러 가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기업인의 사기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대구시와 함께 지역경제 발전의 구심적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대구의 미래 50년을 다지는 초석이 될 TK 신공항의 성공적인 건설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가도록 하겠다"면서 "ABB, 반도체, 모빌리티, 로봇, 헬스케어 등 대구의 5대 미래신산업의 성과를 극대화하는데도 적극 힘을 모아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상은 제51회 상공의 날, 국무총리 표창(㈜에스엘씨 대표이사 김종우),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대구텍(유) 박기훈 이사) 전수와 함께 대구시장상 ㈜제이브이엠 이동환 대표이사, 피에이치지㈜ 김태영 대표이사, 오큐브㈜ 원창연 대표이사, ㈜한국알스트롬 김성호 부장이 각각 수상했다.
한창실업㈜ 한대곤 대표이사가 대구지방국세청장상을, ㈜리서치코리아 조미옥 대표이사가 대구지방조달청장상을, 태산ENC 류병구 대표가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상을, 영일산업㈜ 김영미 대표이사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은 ㈜바다마을 도경호 대표이사, ㈜지에스앤티 최명규 대표이사, ㈜굿유 김휘종 대표이사, ㈜한성이엔지 서광희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대구상공회의소 회장상은 ㈜제일제약 경훈표 대표이사, ㈜마스윈 이우삼 대표이사, 비젼투어㈜ 김동휴 대표이사, 희성전자㈜대구공장 권동찬 책임, ㈜호텔수성 이진석 부장, 성림첨단산업㈜ 전진욱 부장, ㈜이마트만촌점 임종욱 파트장, 미래에셋증권㈜투자센터대구 여재동 센터장, 대구시 고용노동정책과 김재윤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장, 대구시 달성군 안전총괄과 최용수 중대재해예방팀장, 대구시 창업벤처혁신과 시상수 주무관, 한국평가데이터㈜ 오영록 공공사업부장,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곽태호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