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SOOP 정찬용 대표·스트리머 지피티, 키움-두산전서 시구·시타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08 09:29

수정 2024.05.08 09:29

관련종목▶

SOOP 정찬용 대표·스트리머 지피티, 키움-두산전서 시구·시타

SOOP은 정찬용 대표와 인기 스트리머 ‘지피티’가 지난 7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에서 시구와 시타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시구와 시타 행사는 홈팀인 키움 히어로즈 구단의 공식 초청을 받아 정 대표가 시구를, SOOP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아프리카TV에서 헬스·레저 콘텐츠로 사랑 받고 있는 스트리머 지피티(본명 지석윤)가 시타를 맡아 키움의 승리를 기원하는 투구와 스윙을 선보였다.

스트리머 지피티는 아프리카TV 개인 방송을 통해서도 이날 시구, 시타 행사 현장을 라이브로 중계하고 정 대표와 함께 경기를 관람하면서 온라인 유저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SOOP은 아프리카TV를 통해 프로야구 구단별 편파중계 콘텐츠를 선보이며 온라인 응원 문화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KBO리그 공식 기록 파트너사인 스포츠투아이와 계약을 통해 야구 중계 스트리머들에게 문자중계와 상황 그래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SOOP은 유소년 야구 발전을 위해 대한유소년야구연맹, 대한야구위원회와 공식 미디어 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소년 야구대회 개최 및 장학금 지원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8일부터는 용산어린이정원 스포츠필드 내 유소년 야구장에서 개최되는 ‘제1회 대통령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