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미국/중남미

바킨 리치먼드 연준 총재 “인플레 둔화했지만 여전히 목표치 미달”

뉴스1

입력 2024.05.17 05:38

수정 2024.05.17 05:38

토마스 바킨 리치몬드 연은 총재 ⓒ 로이터=뉴스1 ⓒ News1 박형기 기자
토마스 바킨 리치몬드 연은 총재 ⓒ 로이터=뉴스1 ⓒ News1 박형기 기자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토머스 바킨 리치먼드 연준 총재는 16일(현지시간) "시장은 전일 발표된 소비자물가지수(CPI) 보고서에 고무됐지만 중앙은행의 목표치인 2%에는 여전히 크게 미달한다"며 "연준이 할 일이 많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미국 언론과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인플레이션 다소 둔화한 것은 좋은 일이지만 여전히 우리가 목표로 삼고 있는 목표치(2%)에 크게 미달한다”고 말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우리의 목표에 도달하는 데 시간이 좀 걸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연준이 현재의 기조를 당분간 유지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금리를 결정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투표권 있는 위원이다.

그뿐만 아니라 로레타 메스터 클리블랜드 연준 총재, 존 윌리엄스 뉴욕 연준 총재도 연준이 당분간 현재의 기조를 유지해야 하며 금리인하를 서두르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미국 증시의 미래, 어떻게 될까?

최근 몇 년 사이 미국 증시가 치솟으면서 미국 주식 투자가 활발해졌는데요. 국내 주식보다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 시장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가격변동제한폭이 없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큰 수익을 노리며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미국 증시가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이라고 예상하시나요?

투표기간 : 2025-01-21 ~ 2025-02-11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