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크꾸(크록스 꾸미기)'에 빠진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22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는 크록스 팝업스토어 '플레이 투게더 크록스 월드(Play 2gether Crocs World)'가 열린다.
크록스는 2021~2023년 구글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꼽힐 만큼 주목받는 브랜드다. 롯데백화점에서도 크록스 매출은 지난해에만 전년 대비 25% 늘었고, 올해 1~4월에도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0% 뛰었다. 크록스 인기에 최근 몇 년간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지비츠 참을 활용해 개성 있는 크록스를 완성하는 '크록스 꾸미기'도 덩달아 유행하고 있다. 지비츠 참은 크록스 신발 윗부분에 있는 구멍에 꽂는 액세서리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크록스 꾸미기 전용 공간인 '지비츠 참 바(Bar)'에서 1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참을 이용해 자신만의 크록스를 만들어볼 수 있다. 오는 26일까지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고객별로 어울리는 크록스 제품과 색상을 추천해 주는 '크록스 서머 컬러 테스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테스트 결과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지비츠 참 5개를 증정하고 인증 사진을 올린 고객 가운데 10명을 선정해 크록스 신발을 제공한다.
한정판부터 인기 상품까지 크록스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인기 캐릭터 스폰지밥과 협업한 클로그 제품과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다스 베이더를 모티브로 한 슬라이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한 신상 샌들도 판매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200명에게는 투명 파우치와 스티커, 지비츠 참 5개로 구성된 '크록스 커스텀 파우치'를 감사품으로 증정한다.
송화석 롯데백화점 스포츠팀장은 "이번 팝업을 통해 고객들이 다가올 여름을 더욱 즐겁게 준비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